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활동참여 > KCOC NOW

[2017.02.24~25] 2016 꿈꾸는청년봉사단 귀국단원 워크숍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OC 작성일17-03-06 10:40 조회104회 댓글0건

본문

1. 행사명 : 2016 월드프렌즈 꿈꾸는청년봉사단 귀국단원 워크숍

2. 일시 : 224() 오후 1~ 225() 17:30 / 12

3. 장소 : 도봉 숲속마을

4. 대상 : 2016 꿈꾸는청년봉사단 귀국단원 13

5. 프로그램 및 일정표

 


 

지난 2017224일에서 25일까지 양일간 도봉산 입구에 위치한 도봉 숲속마을에서 필리핀과 케냐에서 6개월 동안의 활동을 마치고 건강하게 돌아온 꿈꾸는청년봉사단(이하 꿈봉) 단원들의 귀국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는 시간]

- 첫째 날에는 20167월에 진행된 KCOC 국내교육 영상을 함께 보는 것으로 귀국모임의 여는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 이어 청소년과 놀이문화 연구소의 한기철 팀장님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나에게 꿈봉은 어떤 시간이었고, 꿈봉을 통해 경험한 가치들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우리 이야기1 팀 별 활동공유(탐방/프로젝트)]

- 이 시간에는 꿈봉 단원들이 직접 진행한 탐방 및 프로젝트 활동을 서로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각 파견단체 실무자들이 본 시간에 참여하여 꿈봉 단원들의 발표를 듣고, 피드백을 주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이야기 2 단원 별 활동 소개]

- 저녁식사 이후에는 모든 단원들이 현지활동의 희노애락을 담은 사진 3장을 공유하며 지난활동을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고민하기 1]

- 둘째 날 오전에는 각 단원별로 진로흥미검사와 직업가치관검사를 진행하였고, 검사결과지를 가지고 각 조별로 멘토단원과 KCOC 직원의 주도 하에 자신의 특성과 직업가치관,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고민하기 2]

- 두 번째 시간에는 액션러닝의 김주현 소장님이 향후 진로탐색을 위한 코칭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앞으로 꿈꾸는 미래를 설계해보며 긍정적 미래상을 가지고 상호 격려하고 지지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직 못다한 이야기]

- 세 번째 시간에는 더 좋은 꿈봉 프로그램이 되기 위해 단원들의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닫는 시간] 

- 파견된 국가에서 6개월 동안 활동하면서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건강하게 귀국한 단원들이 활동증명서를 서로 교환하며, 서로의 경험을 격려하고 위로하였습니다. 7개월 만에 만난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한 꿈봉 귀국모임은 12일 내내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KCOC 기념선물 증정 및 단체사진 촬영으로 2016 꿈봉 귀국모임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 2016 꿈봉 파견단체인 밀알복지재단, 캠프, 한국YMCA전국연맹, 유니월드 기관 및 실무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2017 꿈봉 파견에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봉사사업팀 이상혁 인턴